로보카 폴리 엄마, 아빠 동네 게시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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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전체 ]  맘 상한 이벤트 행사
  • 작성자: 전근수
  • 조회수: 3489   추천수: 0   댓글: 9   업데이트: 2011-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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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 상한 이벤트 행사 -- 댓글 총 9
  • 박정욱
  • (x***)
    2011/04/24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아카데미과학의 담당자입니다. 우선 본의 아니게 자녀분들이 마음 상하신 점에 대해서는 먼저 사과를 드립니다. 어떤 경우레서라도 모든 아이들의 마음을 지켜드리지 못한점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몇 가지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출동! 로보카폴리!!!" 오프라인 행사는 결코 "로보카폴리 완구 제품"을 팔기 위한 행사가 아닙니다. 이곳에 오시는 고객님들이시라면 다 아시는 것 처럼 로보카폴리는 "판매를 위한 행사" 가 필요가 없습니다. 로보카폴리의 런칭과 함께 너무 큰 사랑을 주고 계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준비해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행사입니다. 비록 매장에 판매할 로보카폴리 제품이 없을 지 언정, 로보카폴리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작은 보답이라도 하고자 큰 비용과 시간, 인력이 투입되어 조금이라도 고객분들이 가족과 함께 오셔서 아이들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입니다. 완구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호객 행사나 남은 재고를 처분하기 위한 행사가 아닙니다. 로보카폴리 다이캐스팅 시리즈를 선물로 드렸어도 받지 못하셨다면 더 실망하시고 화가 나셨을겁니다. 이러한 일을 줄이기 위해 행사팀에게 항상 고객님들에게 드릴 선물을 충분히 드리고 있으며 사회자의 멘트에도 "혹시 선물 못 받으신 분들은 나중에 와서 꼭 달라고 하라~" 란 부분을 포함시켜 운영 되고 있습니다. 물론 몇개씩 가져 가시는 고객님들을 매번 행사때마다 많이 보고 있습니다. 진행하는 사회자 혼자 1회에 수십명에 달하는 모든 고객분들을 확인하며 운영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답니다. 아이들이 실망만 하고 울기만 하는 행사라면 고객님 말씀대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행사때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같이 노래부르고 마술쇼를 보시고 폴리, 엠버가 고객님 자녀 분들에게 좋은 안전 교육과 좋은 내용 알려드릴 수 있는 시간을 드리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고객님댁 자녀분이 선물을 받지못하고 아이가 울음을 참은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아쉬우나 "출동! 로보카폴리!!"는 선물을 받으러 오는 행사가 아닌 "로보카폴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로보카폴리" 를 직접 볼 수 있도록 운영되는 행사인 부분을 조금만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행사가 진행되지 않는 많은 타 지역 분들은 지금도 아쉬워 하십니다. 행사에서 나누어 주는 선물을 원해서가 아닌 행사장에서 로보카폴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가 아닙니다. (행사 매장이라도 판매 제품 수량은 한정되어 구매하시기 어렵습니다) 아이들에게 직접 눈앞의 "로보카폴리"를 보여주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시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무료 행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 전근수
      • (lover****)
        2011/04/24
    • 저도 그런 행사인 걸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행사가 로보카 폴리를 즐기는 행사가 아닌 선물을 받기 위한 강요된 것이라면 즐거운 행사일까요? 회사에서 준비한 선물은 노래를 크게 따라부르거나 박수를 크게 치거나 열렬한 환호를 해야지만 겨우 받을 수 있다면요? 아이들이 로보카 폴리 보러 갔는데 본질이 선물을 받기 위해 변질되는 것이라면요? 아이들은 어른들이 생각하는 만큼 모르지 않습니다. 눈치가 빨라서 다 압니다. 자기가 생각한 것과 어긋난 방향이라면 실망도 한단 말입니다. 꼭 선물 받으려고 그 행사에 참가하는 거 아닙니다. 선물주는 것도 몰랐습니다. 돈이 없습니까? 돈주고도 충분히 살 능력 됩니다. 진짜 그 캐릭터를 좋아하니까 그 캐릭터를 보고 싶으니까...그걸 아는 부모들이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겁니다. 아이들은 압니다. 부모들이 자기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요. 부모가 그렇게 노력을 했는데도 아이가 선물을 받지 못했다면 부모에 대해서 살짝 실망도 하지 않을까요? 부모 입장에서는 자존심 상할 일 아닌가요? 그 선물이 무슨 대수입니까? 사실 막대사탕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아이들이 좋아라하는 캐릭터가 주는 거라면 무엇이든 상관없단 말입니다. 그리고 사회자가 선물 못 받으신 분은 나중에 와서 받아가라는 말을 어떻게 하시는지 아십니까? 나중에 정리가 다 될때까지 기다리시면 받을 수 있다는 말을 참 교묘하게 하더군요. 끝까지 남아서 기다리면 얻을 수 있다는 식인데 웃기는 말도 아니고 재밌는 말도 아니었습니다. 실제 끝까지 남아서 받아간 사람 거의 없습니다. 한번 물어보십시오. 얼마나 있었는지. 저도 로보카 폴리 보러 아이를 데리고 갔습니다. 특히나 5시 타임은 그 이전 타임과 달리 알찬 내용도 없었고, 오로지 선물을 풀기 위해 박수를 강요하고, 노래를 강요하고, 오버된 행동을 강요했습니다. 그게 무슨 행사입니까? 그게 무슨 고객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행사란 말입니까? 아이들이 그 선물 하나 받으려고 얼마나 애쓰고 하는지 보셨습니까? 부모들이 아이한테 선물하나 안겨주려고 얼마나 애쓰는지 보셨습니까? 제가 선물을 받았다 해도 씁쓸한 행사였습니다. 뒤돌아서서도 로보카 폴리 봐서 좋았지?라기 보다는 무슨 애들한테 저런 걸 강요하면서 선물을 주나..라는 생각을 했을겁니다. 그리고 선물에 대해서 물량정리를 하는가 싶다는 생각을 한 것은 아이들의 나이에 맞지 않는 장난감 같아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다이캐스팅 시리즈가 낫지 않겠냐는 의미에서 썼습니다) 좀 더 나은 행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때마다 많이 받아가는 고객이 생기고 못 받는 아이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나은 행사가 될지 좀 더 의논하셔야 하는 거 아닐까요? 노래 크게 부른다고, 박수 크게 친다고, 호응 크게 해준다고 주는 선물이 아니라, 아이들이 즐기고 로보카 폴리를 봄으로써 즐거워 할 수 있는 그런 행사 말입니다. 씁쓸했습니다. 아이한테 선물을 안겨주지 못해 부모로서 자존심 상했고, 강요된 행사가 얼마나 사람을 불쾌하게 만들지도 모른다는 생각없이 지금껏 아무런 컴플레인이 없어서 계속 같은 방식으로 해왔기에 문제없다는 님의 태도에도 화가 납니다. 죽전이마트 5시 행사는 정말 안전교육도 없고 마술쇼는 있었지만, 폴리와 앰버가 선물 나눠주는 걸로 바빴습니다. 그렇게 아카데미 과학이라는 회사명을 강조해야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은 그게 어디서 나오든 로보카 폴리면 되는데 말입니다. 차라리 캐릭터 이름 맞추기 같은게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제 아이는 울지 않았지만, 뒤에서 우는 애들 몇명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더 씁쓸했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하면 선물줄께~ 저렇게 하면 선물줄께~ 이런 말이 없었더라면 아이들도 순수하게 로보카 폴리 보고 즐기다가 갔을텐데 말이죠.  └답글
        • 윤명환
        • (ymh****)
          2011/04/25
      • 관계자 분의 답변에 거슬리는게 있어서 한마디 적게습니다 전 토요일날 가양점 행사에 갔습니다 무려 2시간이 걸려서 왜 갔을까요? 행사를 보기위해? 폴리 변신 로봇 사기위해 갔습니다 판매를 위한 행사가 필요없으시다고요? 행사를 보러 간 대부분의 사람들이 폴리를 사러갔다고 생각하고 ,턱 없이 부족한 수량가지고 하는 행사에 저처럼 화를 내더군요 다이캐스팅을 줬어도 못받았으면 더 실망하고 화가 났을 것이라고요? 폴리 행사면 폴리에 관련된 상품(그냥 종이로 된 모자라도)을 주는게 상식 아닐까요? 저도 장난감 하나 받았습니다 그러나 기분은 별로였습니다 .행사가 진행되지 않은 타지역 사람들은 많이 아쉬워한다고요? 이런 행사를 봤더라면 별로 아쉬워 하지 않았을껍니다 폴리가 정말 인기가 많은가봅니다, 관계자의 답글에서도 약간의 오만함이 느껴지니(나만의 생각인가?) 저도 폴리 행사장에서 느낀점인데 관계자의 답글을 보니 좀 부모님들의 맘과 다른거 같아서 몇자 적었습니다 오늘도 자식 둔 죄로 여기저기 전화해서 재고 확인하는 수 많은 부모님들의 맘을 조금이나마 더 헤아려줬으면 좋겠네요 지금의 이 사태가 왜 일어났는지 관계자의 글에 묻어나는것 같아 좀 씁쓸하네요   └답글
          • 박정욱
          • (x***)
            2011/04/25
        • 안녕하십니까? 아카데미과학입니다. 고객님들의 올려주신 하기의 의견 모두 감사드립니다. 새로 시작하는 브랜드의 초기 행사였기에 많은 부분에서 성숙치 못했던 것 같습니다. 행사장에서나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님들께 충분한 만족을 드리고 있지 못하는 점, 알고 있습니다. 로보카폴리 완구 제품을 구하시지 못해 애쓰시는 부모님의 마음, 100% 동일하다고는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저희도 가슴 아프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을 위한 서비스 행사가 진행 미숙으로 고객님들께 오해를 드린것 같아 죄송합니다. 모든 고객님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바랍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아카데미과학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 이혜진
            • (meto****)
              2011/04/25
          • 저도 아래 답변 보고 참...거슬리네요. "무료행사"를 매우 강조하시는데...무료행사면...회사 마음대로 아이들 마음을 가지고 장난쳐도 되는 겁니까? 차라리 돈받고 행사를 하시죠 그럼...그래도 대박날텐데.. 저도 이마트에 전화해보고 3시에 와도 충분하다...는 답변을 듣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시간 전에 간 사람입니다. 물론 이미 번호표를 줬다 하더군요. 저는 행사는 부수적이었고...장난감을 그 때 판매한다길래 간 사람입니다. 선물을 받고 못받고를 떠나 물량확보도 안된 상품을 대대적으로 광고하고 아이들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하는 그런 행사가 아이들에게 얼마나 상처가 되는 줄 아십니까? 정말 소비자들이 그까짓 선물 못받았다고 이렇게 화내는 걸로 생각하십니까? 지금이라도 소비자들의 본질적인 비판을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되네요.  └답글
              • 전근수
              • (lover****)
                2011/04/25
            • 담당자님 글 잘봤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속상한 맘은 가시질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완구회사로 역사가 오래된 아카데미 과학이라는 곳이 물량확보를 못해 제때 내놓지 못하고 행사하나 제대로 못하는 곳이라는 점이 참 실망스럽니다. 홈페이지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예약접수판매 이런 건 못합니까? 유아캐릭터 후발주자이면서 다른 회사들 행사는 못 보셨나요? 아님 고려조차 안해보셨나요? 기대한 만큼 실망도 큽니다. 아카데미 과학이라는 회사가 듣보잡 신생회사였다면 이렇게 화도 안 날겁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행사를 다녀봤지만 이렇게 잔인한 행사는 처음이었습니다. 행사가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크게 기대는 하지 않겠습니다. 다시는 보고 싶지 않구요. 공짜로 하는 행사가 이따위면 차라리 돈을 받고 진정 아이들을 위한 행사를 하십시오. 아이들과 부모들을 비참하게 만들지 말구요.  └답글
                • 박세향
                • (singlehearte***)
                  2011/04/25
              • 저도 어제 이마트 죽전 3시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를 본다기보다는 아이가 원하는 변신로봇을 사기 위해 갔던건데 참 허무하게 시간이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품절이라고 하더군요. 그럼 4시, 5시 행사에 오신 분들은 더 없었겠죠. 행사가 끝난 후에는 아이들의 상당수가 울고 있더라고요. 울지 않더라도 아이를 설득하시는 부모님들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구요. 저도 행사 때 나누어주던 선물들을 봤습니다. 그건 유아용 완구는 아닌 듯 했습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한 마케팅 같아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희 아들은 오는 길에 차에서 잠이 들어 저 혼자 행사장에 뛰어들어간 터라 너무나 다행이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 이름을 대면서 어린이날 선물을 다른 것으로 유도하고는 있는데 쉽지는 않네요. 이제 더이상 아이들 상처 안받게 빨리 추가 입고시켜주세요.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답글
                  • 박정욱
                  • (x***)
                    2011/04/25
                • 고객님들께 모든 부분에 대해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유아완구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약해 많은 고객님들께 불편과 마음의 상처를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아카데미과학이 공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물량이 수요일 정도 부터 시장에 공급됩니다. 결코 마케팅을 위해 제품을 적게 생산 한 것이 아닌 너무 많은 분들이 로보카폴리를 사랑해 주셔서 생산이 따라가지 못해 이와같은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안에 원활한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답글
                    • 박경민
                    • (km5***)
                      2011/04/25
                  • 상암동 행사 가려고 했는데 안가는게 나을듯 하네여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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